전자민원안내(취급자/등록제조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신원을 확인하거나 거래를 하려고 할때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또는 서명 등이 필요하듯이,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가 지정한 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는 금융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다목적으로 사용되는 범용인증서가 있습니다. 방사선인허가 전자민원 신청 및 발급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방사선인허가 전용인증서 또는 사업자용 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범용 인증서
상품명 | 사용용도 | 부가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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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용(법인/개인) |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사용가능한 범용인증서 - 전자계약 - 전자입찰 - 전자구매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온라인신용카드결제 - 인터넷뱅킹 - 전자민원서비스업무 - 온라인주식거래 |
110,000원 |
용도제한용 인증서
상품명 | 사용용도 | 부가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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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선인허가전용 |
방사선인허가 전자민원 신청 및 발급서비스에만 사용 가능 http://rasis.signra.com |
11,000원 발급신청하기 |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신청절차
서류제출기관 직접 방문 | 찾아가는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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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를 마치고, 작성하신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2.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 고객님께서 가까운 서류제출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작성하신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접수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확인(발급안내)하시어 첨부파일(issue.html)을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
1.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를 마치고, 작성하신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2.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 요청하신 방문자로 찾아가는 서비스 담당자가 방문하면 작성하신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택배기사에게 접수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 찾아가는 서비스 담당자에게 전달받은 접수증에 기재된 등록번호를 홈페이지 발급메뉴를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
제출서류
서류제출기관 직접 방문 | 찾아가는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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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 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 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개인/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공동대표의 경우 모두 필요) - 대리인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취급자 등록증을 보유한 기관에서 본 사이트에 인증받을 경우
본 사이트에서 각종 신고민원을 신청할 자격을 얻기 위해 취급자 등록증이 필요하며, 취급자 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를 인증받아야 합니다. 이때 사업자 등록번호와 취급자 등록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공인인증 후에 인증이 완료됩니다.
취급자 등록증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경우
취급자 신규등록 신청을 할때, 등록증 수령 방법으로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였다면, 해당 신청에 대하여 최종 발급 승인이 완료된 후 [마이페이지 > 취급자 등록증 인증] 메뉴에서 법인인증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