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확대 축소 인쇄하기

전자민원안내(취급자/등록제조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신원을 확인하거나 거래를 하려고 할때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또는 서명 등이 필요하듯이,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가 지정한 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는 금융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다목적으로 사용되는 범용인증서가 있습니다. 방사선인허가 전자민원 신청 및 발급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방사선인허가 전용인증서 또는 사업자용 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범용 인증서

범용 인증서
상품명 사용용도 부가세

사업자용(법인/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사용가능한 범용인증서
- 전자계약                         - 전자입찰
- 전자구매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온라인신용카드결제          - 인터넷뱅킹
- 전자민원서비스업무          - 온라인주식거래
110,000원

용도제한용 인증서

용도제한용 인증서
상품명 사용용도 부가세
방사선인허가전용 방사선인허가 전자민원 신청 및 발급서비스에만 사용 가능
http://rasis.signra.com
11,000원
발급신청하기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신청절차

신청절차
서류제출기관 직접 방문 찾아가는 서비스
1.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를 마치고, 작성하신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2.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 고객님께서 가까운 서류제출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작성하신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접수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확인(발급안내)하시어 첨부파일(issue.html)을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1.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를 마치고, 작성하신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2.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 요청하신 방문자로 찾아가는 서비스 담당자가 방문하면 작성하신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택배기사에게 접수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 찾아가는 서비스 담당자에게 전달받은 접수증에 기재된 등록번호를 홈페이지 발급메뉴를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제출서류

제출서류
서류제출기관 직접 방문 찾아가는 서비스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 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 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개인/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공동대표의 경우 모두 필요)
- 대리인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취급자 등록증을 보유한 기관에서 본 사이트에 인증받을 경우

본 사이트에서 각종 신고민원을 신청할 자격을 얻기 위해 취급자 등록증이 필요하며, 취급자 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를 인증받아야 합니다. 이때 사업자 등록번호와 취급자 등록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공인인증 후에 인증이 완료됩니다.

로그인 -->  민원신청 -->  인증서확인 -->  신청완료

취급자 등록증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경우

취급자 신규등록 신청을 할때, 등록증 수령 방법으로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였다면, 해당 신청에 대하여 최종 발급 승인이 완료된 후 [마이페이지 > 취급자 등록증 인증] 메뉴에서 법인인증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